포항여성기업인들이 포항시로부터 기술·경영 혁신 명목으로 받은 예산을 외유성 관광을 즐겼다는 비난을 받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는 예산을 모두 교통비로 사용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포항시여성기업인들이 포항시로부터 받은 예산을 외유성 연수에 사용한 의혹(18일자 ‘포항시의회 ..
경북 포항에서 훈련 중이던 해군 소속 해상초계기가 29일 추락해 탑승자 전원이 사망했다.소방안전청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 49분쯤 포항시 남구 동해면 신정리 한 농가 인근에 해군이 P-3CK 초계기 1대가 추락했다. 초계기에는 조종사와 부조종사인 장교 2명과 부사관 ..
국조단군성전 천진회가 제4394년 국조단군왕검 탄신일(음력 5월2일)을 맞아 ‘단군왕검 어탄절문화대축제’를 개최했다.28일 대구 수성구 두산동 국조단군성전에서 개최된 행사에는 김대권 대구 수성구청장과 정상환 변호사(전 국가인권위원회 위원), 이재화 대구시의회 부의장, ..
서한이 자원 업사이클링의 일환으로 건설현장 폐안전모를 재활용, 입주민 선물로 제공해 호평을 받고 있다.서한 측은 23일부터 입주를 시작한 ‘오송역 서한이다음 노블리스’ 입주민들에게 건설현장에서 사용된 폐안전모를 비누받침대로 재탄생시킨 업사이클링 제품을 선물했다. 이는 ..
“경주시 특산물이라고 믿고 먹었는데 제조일자가 없는 건 경주시도 공범입니다”대구에 사는 김민규(50)씨는 23일 점심 때 지인으로부터 경주시 특산물인 ‘경주찰보리빵’을 받았다. 그는 현장에서 시식 후 집에서도 가족들과 나눠먹었다. 그날 저녁 그는 복통과 심한 설사를 ..
포항시가 장애인 주차장을 일방적으로 이륜차 임시보관소로 변경, 장애인 이동권을 침해했다는 논란에 휩싸였다. 장애인 관계자들은 ‘이강석 포항시장이 장애인 권리를 침해했다’며 집단행동을 예고했다.포항시는 몇해 전 북구 죽도시장 내 장애인 주차면 3면을 이륜차 임시보관소로 ..
묘서동처(猫鼠同處)’ ‘고양이가 쥐와 함께 있다’라는 뜻으로 도둑을 잡아야 할 이가 도둑과 한패라는 의미.포항시가 포항여성기업 단체에 경영·기술혁신 연수 명목으로 지급한 보조금이 허투루 쓰이고 있다는 지적에 모르쇠로 일관, 지역사회 비난을 받고 있다.포항시는 최근 포..
영남이공대가 대구시장배 미용·이용기능 경기대회에서 출전자 전원이 수상을 했다고 19일 밝혔다.‘대구시장배 미용·이용기능 경기대회’는 대구국제뷰티엑스포의 부대행사로 15일부터 이틀간 개최됐다. 대회는 개막 헤어쇼와 함께 전국의 미용업계 종사자 및 관련 학생들이 참가했다...
군위군이 최근 ‘2025 한세실업배 KNFL’과 관련, 플래그풋볼 유소년 육성 거점 지역으로 지정되면서 스포츠 대중화 전환점을 맞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대한미식축구협회는 군위군을 ‘플래그풋볼 유소년 육성 거점 지역’으로 지정, 초·중학교를 중심으로 장비 보급, 지도자..
영남이공대학교가 개교 57주년을 맞아 개교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공대 측은 16일 오전 11시 천마스퀘어 시청각실에서 개교 57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한재숙 영남학원 이사장을 비롯 이재용 영남이공대 총장, 조재구 남구청장 등 재단 관계자 등 총 ..
포항시의회(의장 김일만)가 예산을 빌미로 지역사회 길들이기를 자행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 가운데 본지는 창간 13주년을 맞아 기획특집 시리즈로 알리고자 한다.시의회는 올 4월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추경예산안) 심사에서 김하영 예결특위원장을 통해 “불경기에 한정된 재원으..
군위군보건소가 14일 장애인 미술 전시회가 개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장애인들의 사회적 참여와 소통, 지역문화 활성화를 목표로 마련됐다.전시회는 출품한 장애인 참여자 10명 등 가족과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기간은 12일부터 23일까지 총 12일간 개최된..
영남이공대학교가 교내 전자자료 활용도를 높이고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도서관 전자정보박람회’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15일 오전 10시 이공대 도서관 1층 로비에서 개최됐다. 오후 6시까지 개최된 이번 행사는 재학생들의 전자자료 활용 역량을 높이고 도..
포항시의회(의장 김일만)가 예산을 빌미로 지역사회 길들이기를 자행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 가운데 본지는 창간 13주년을 맞아 기획특집 시리즈로 알리고자 한다.시의회는 올 4월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추경예산안) 심사에서 김하영 예결특위원장을 통해 “불경기에 한정된 재원으..
㈜서한이 국가유공자들을 대상으로 한 ‘국가유공자 노후주택보수 지원사업’을 지원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사업은 대한주택건설협회가 주관, 노후 된 유공자들의 주택 보수지원 사업이다.이 사업은 생계문제로 곤란을 겪는 국가유공자들의 주거 여건을 개선하고, 국가를 위해 헌신한..
경북교육청이 행사용역과 관련, 업체측으로터 향응접대를 받은 것으로 드러나 논란이 일고 있다. 이를 두고 지역에서는 “교육감은 뇌물수수로 재판중인데 교직원들은 마치 ‘물 만난 고기’처럼 날뛴다”며 지적하고 있다.경북교육청 관계자들이 교육청 관련 사업에 대해 수의계약을 한..
군위군이 임진왜란 의병활동을 일으킨 홍천뢰 장군·홍경승 선생 기념사업회를 창립했다고 14일 밝혔다. 군은 13일 부계면 대율리 송림공원(한밤8길 2)에서 부림 홍씨 문중 주관으로 홍천뢰 장군과 홍경승 선생을 기념사업회를 개최했다. 이날 지역민 50여 명과 문중 관계..
포스코건설이 공사현장 근로자들에게 위생시설이 제대로 되지 않은 곳에서 조리된 음식을 제공했다는 논란이 일고 있다. 해당 현장은 포항시 남구 ‘힐스테이트 더샵 상생공원’으로 집단 식중독 우려를 낳고 있다.포스코건설 내 현장 근로자에 따르면 근로자들의 식사는 현장에서 1..
군위군이 행정안전부 평가 ‘2025년도 1분기 신속집행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 군위군이 2년 연속으로 선정됐다.지방 재정집행 신속평가는 경기 침체 시기에 공공부문의 신속한 재정투입을 통해 경기 ..
㈜서한이 '제54주년 창립기념식'을 맞아 지역과 생상과 도약 의지 다지는 행사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9일 대구 본사 그랜드홀에서 창립 54주년을 맞아 임직원들과 협력업체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행사는 장기근속 사원 포상을 시작으로 우수협력업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