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석장이 집에서 250여m 앞까지 쳐 들어오겠다는데 누가 가만히 있겠습니까.”대구시 군위군 효령면 소재 대형 채석업체가 최근 석산 개발 면적 확장 및 기간 연장을 추진한 사실이 알려지자 주민들은 “환경오염과 주거 환경에 악영향이 심각하다”며 반발하고 있다.취재를 종합..
포항시는 최근 1년간 중앙부처 각종 공모사업 선정 등 바이오 분야 국비 870억 원을 신규로 확보했다고 밝혔다. 시는 최근 ‘대형장비 활용 신약디자인 플랫폼 구축’ 사업 및 ‘그린바이오 파운드리 구축’ 사업 등 관련 중앙부처 공모사업에 연이어 선정되며 미래성장동력 구..
포항시의 신산업 생태계를 고도화해 지방시대를 선도할 미래 100년의 마스터플랜 밑그림이 나왔다.포항시는 지난 16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신산업 개발전략 마스터플랜 수립’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사진>시는 지난해 5월 산업연구원(KIET)과 함께 ..
포항시는 악성 민원인으로부터 직원을 보호하기 위해 홈페이지 내 업무 담당자의 이름을 최근 비공개로 전환했다고 17일 밝혔다.그동안 포항시는 민원인 편의를 위해 홈페이지에 직원들의 담당업무 및 직책과 함께 이름을 전체 공개했으나, 내부 논의를 거쳐 업무 담당자 이름을 ..
포항시는 이강덕 시장 등 방문단을 구성해 19일부터 29일까지 미래 신성장사업 육성 및 핵심 현안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유럽을 방문한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에너지, 신산업, 스마트농·수산 등 미래 신성장 산업과 연계한 발전 방안을 모색하고 관련 사업 선진 국..
경북에 있는 웰니스관광의 모든 것을 한자리에서 체험하고 즐기는‘2024 경북 웰니스관광 페스타’가 25, 26일 이틀간 김천 사명대사공원에서 열린다. ‘경북 웰니스관광 페스타’(이하 페스타)는 경상북도가 치유와 건강을 내용으로 하는 웰니스 테마와 다양한 연계 행사를 ..
경상북도는 저출생 극복의 하나로 17, 18일 이틀에 걸쳐 경북도청 동락관에서 ‘바다탐험대 옥토넛 시즌3’어린이뮤지컬을 선보였다.이번 어린이 뮤지컬은 경상북도가 저출생과의 전쟁 선포 이후 경북의 아이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주기 위해 기획됐다.공연은 2014년 시즌..
경상북도는 저출생과 전쟁을 선포하고 22개 시군과 연합해 유례없는 속도전을 펼치는 가운데, 저출생 극복 실행 과제들이 곳곳에서 서비스를 시작했다.먼저 부모의 양육 부담을 줄이고 24시까지 완전 돌봄이 가능한 돌봄 시스템이 속도를 내고 있다.경상북도가 직접 디자인해 주..
하주(賀鑄, 1052~1125)는 자가 방회(方回), 호는 경호유노(慶湖遺老)이며 하남성 위주(河南省 衛州) 사람으로 외모가 추하여 하귀두(賀鬼頭)라 불린 설도 있다. 당나라 시인 하지장의 후손이며, 시(詩)와 사(詞), 서예에 뛰어났다. 작가가 17세 되던 해에 변경..
水龍吟 수룡음Shuǐ lóng yín登建康賞心亭 진강의 당심정에 올라dēng jiàn kāng shǎng xīn tíng 辛棄疾 신기질 xīn qì jí 楚天千里淸秋, chǔ tiān qiān lǐ qīng qiū,강남의 하늘은 천 리 광활한 가..
포항시는 건전한 유통 질서 확립과 지역사랑상품권 정책의 신뢰성 확보를 위해 13일부터 31일까지 2024년 상반기 포항사랑상품권 부정 유통 일제 단속을 실시한다. 시는 상품권 부정유통방지시스템 모니터링 등을 통해 부정유통이 의심되는 위반행위에 대한 단속을 실시하며 주민..
포항시 남구보건소는 해충으로 인한 감염병 발생과 확산을 방지하고 주민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5월부터 10월까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방문 방역서비스 시범 사업을 개시한다.방역서비스는 가정 내 고인물(폐타이어·화분받침·인공용기) 제거와 취약계층 주거지를 관리하게 되며..
포항시는 지난 10일과 11일 이틀간 영일대해수욕장 해상누각 광장에서 개최한 ‘2024년 포항 미(味)&미(美) 페스타’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이번 미앤미 페스타는 ‘포항의 맛에 아름다움을 더하다’를 슬로건으로 기존 맛 페스티벌과 뷰티 페스티벌을 함께..
포항시는 간편 예약 및 자동배차 시스템을 갖춘 관광택시 앱 ‘타보소 관광’을 출시했다. 이 앱은 포항시와 포스코홀딩스가 참여하고 있는 스마트시티 챌린지 사업 내 스마트 교통 분야의 모빌리티 플랫폼 구축 사업의 하나로 진행됐으며, 약 반년간의 제작 과정을 거쳐 지난달 ..
대구 중구의회 의장과 부의장이 주민등록지인 중구가 아니라 남구와 북구에서 출퇴근 한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의원직 유지 여부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지난해 대구에서는 2명의 구의원들이 주소지를 다른 구로 옮겼다 다시 자신의 지역구로 돌아온 사실이 확인되면서 의원직을 상..
경주고등학교 야구부의 학교운동부 육성지원금(시 보조금) 불법 예산 전용과 관련한 논란이 확산되는 가운데, 그 동안 경주시의 지방보조금에 대한 회계감사가 사각지대로 방치돼 있던 것으로 추가 확인됐다. 경주시는 민간 지방보조금(국·도비 보조사업 포함) 집행에 대한 시 자..
대구·경북 출신 전직 장관급 인사들의 모임인 ‘대경회’(회장 김경한 전 법무부 장관)가 13일부터 14일까지 이틀간 경북도를 방문해 정책간담회와 경북사랑 워크숍을 가졌다.이철우 도지사는 13일 도청을 방문한 대경회 회원들과의 정책간담회에서 “과거 정부를 움직이신 훌륭한..
대구시는 13일 오후 2시 산격청사에서 글로컬대학지원단 제2차 회의를 개최해 대학별 지원 방안을 모색하는 등 지역대학의 글로컬대학 최종 지정에 총력을 쏟고 있다.‘글로컬대학30 지정 프로젝트’는 세계적 수준으로 성장할 수 있는 혁신역량을 가진 비수도권 일반재정지원대학..
경상북도가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 구미시와 손잡고 지역 첨단산업의 도약을 이끌 현장 리더형 고급 공학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DGIST 공학전문대학원’을 구미 금오테크노밸리에 설립한다.13일 경북도청 K창에서 열린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이철우 도지사, 이건우 D..
경상북도는 13일 칠곡보 생태공원에서 ‘2024 흙살리기 운동 및 행복경북 마을공동체 발대식’을 개최했다.흙살리기 운동은 폐자원을 재활용해 이를 통해 생긴 판매 수익금으로 불우이웃 돕기 등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사업이고, 행복경북 마을공동체는 지역 주민 주도의 마을 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