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가 지역활성화투자개발원과 손잡고 문화·관광·농업·에너지로 대표되는 미래 먹거리 분야 민간투자 확대를 위해 지역활성화 투자펀드를 활용한 지역개발 프로젝트 사업을 적극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지난달 28일 한국지방행정연구원, 금융투자사, 법무법인, 대학에서 지방행정..
경상북도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2일 도청 앞마당에서 ‘희망 2025 나눔캠페인’의 시작을 알리는 출범식과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 행사를 개최했다.이날 출범식에는 이철우 경북도지사, 박성만 경북도의회 의장, 임종식 경북도교육감, 전광택 경북도의회 행정보건복지위원장, 전..
경북문화관광공사(사장 김남일, 이하 공사)가 겨울철을 맞아 "겨울밤이 더 아름다운 경북”이라는 주제로 6곳의 숨은 관광지를 소개한다. 이번에 선정된 장소들은 외부에 잘 알려지지 않은 관광지로, 겨울밤의 특별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곳들이다.■ 봉화 열목어마을봉화군 석..
18개 APEC 회원 주한공관 관계자 37명이 지난달 29일 2025년 APEC 정상회의 준비 상황 점검을 위해 경주를 방문했다.주한공관 관계자들은 정상회의 주 회의장인 경주화백컨벤션센터와 정상이 사용할 숙소 후보지, 불국사 등을 둘러봤다.외교부 준비기획단과 경상북도․..
대구교통공사는 지난달 29일 대구시 산하 공기업인 대구도시개발공사(사장 정명섭),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이사장 문기봉)와 함께 호텔인터불고에서 열린 지역소멸 극복과 지속가능한 지역발전을 위한 ‘지역혁신동반성장 기획포럼’에 참가했다. 이번 포럼은 ‘지역소멸 위기 극복을 ..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2일 경북도청에서 개최된 제25회차 저출생과 전쟁 혁신 대책 회의에서 “지역 내 비혼 출생아에 대해 실질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대책을 검토하라”고 지시했다.최근 톱스타 G 씨의 비혼 출산으로 촉발된 비혼 등 혼인외 출생‧가정 화두에 대해 경북도가 ..
경상북도는 지난달 29일 대구 호텔인터불고 컨벤션홀에서 열린 ‘2024 대구경북국제교류협의회(이하 DGIEA) 친선의 밤’행사에 참여했다. 올해 15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에는 이철우 도지사와 각국 주한 대사, 외교관, 협의회 회원 등 650여 명이 참석해 ‘조화의 추구..
경상북도가 2014년부터 중점 추진해 온 건강마을 조성 사업이 지역 주민의 표준화 사망률 감소와 건강행태 개선 등 지역 주민 건강증진 향상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2일 밝혔다..건강마을 조성 사업은 지역 간 건강 격차 해소와 건강 수준 향상을 위해 건강취약지역..
경상북도는 2일 중앙일보 포브스코리아가 주최하는 ‘2024년 대한민국 신뢰받는 혁신대상’에서 2023년에 이어 2년 연속으로 공공혁신 부문‘대상’을 받았다.경북도는 공공혁신, 경영혁신, 기술혁신, 품질혁신, 서비스혁신 등 5개 부문 중에서 공공혁신 부문에서‘대상’의 ..
포항시는 지난 28일 포스코국제관에서 ‘포항 이차전지산업 기업협의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총회는 올 한 해 활동 및 성과를 공유하며 이차전지 산업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기업 간 협력 강화를 위한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것을 목적으로 개최됐다.총회에는 이강덕..
이번 협약은 국토교통부, 행정안전부, 문화체육관광부, 농림축산식품부, 한국관광공사, 한국농어촌공사, 33개 지자체와 함께 지역사랑 철도여행 상품을 운영하는 것으로 철도를 이용한 관광활성화를 위해 마련했다.철도가 없는 우리군의 경우 울릉도행 여객선터미널이 있는 포항, 울..
영덕군 시설체육사업소는 관내 풍력발전단지 안에 있는 별파랑공원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더욱 다채로운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파랑깨비 오두막집’과 ‘달토끼 체험공간’을 선보여 관심을 받고 있다.지난 29일 군에 따르면 별파랑공원은 지난해 산림생태문화체험단지에서 명칭이 바뀌어..
경주시의회(의장 이동협)는 지난 28일 본회의장에서 23일간의 일정으로 제287회 경주시의회 제2차 정례회를 개회했다. 이날 제1차 본회의의 시작에 앞서 최재필 의원은 ‘e스포츠 산업 육성 제안’에 대해, 박광호 의원은 ‘산내면 내일리 시유재산(산318-2) 관리 철..
경주‧울산‧포항 해오름동맹 상생협의회가 새로운 출발의 채비를 마쳤다. 경주시를 포함한 3개 도시는 지난 27일 포항 라한호텔에서 해오름동맹 상생협의회 2024년 하반기 정기회를 개최했다.정기회의에는 주낙영 경주시장, 김두겸 울산시장, 이강덕 포항시장을 비롯한 각 도시 ..
포항시는 2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지역 금융기관 관계자들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고금리 장기화와 내수경기 침체, 경영 여건 악화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금융지원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간담회에는 이강덕 포항시..
경상북도는 28일 포항지식산업센터에서 첨단재생바이오 분야 산업화를 지원할 ‘바이오프린팅 인공장기 상용화 지원 센터’(이하 센터) 개소식을 열었다. 이날 개소식에는 양금희 경상북도 경제부지사, 이강덕 포항시장, 이칠구 경북도의회 기획경제위원, 포항시의원 및 ..
경상북도는 영덕군 동해안 국가지질공원 일원이 환경부 생태관광지역으로 신규 지정됨에 따라 생태관광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개발하고 운영한다고 밝혔다.생태관광지역은 환경적으로 보전 가치가 있고 생태계 보호의 중요성을 체험·교육할 수 있는 지역을 대상으로 환경부와 문화체육관광..
대구광역시는 가족을 돌보는 위기 청(소)년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오는 12월 6일(금)까지 ‘가족돌봄청년 집중 발굴기간’을 운영하고 있다.가족돌봄 청(소)년이란 혼자서 생활하기 어려운 가족의 일상생활을 돕거나 생활비의 일부 또는 전부를 부담하는 13세 이상 39세..
경상북도와 영천시는 지난달 29일 영천시청에서 지역활성화 투자펀드 간담회를 개최했다.지역활성화 투자펀드는 중앙정부에서 비수도권을 대상으로 매년 3,000억원의 모펀드를 조성해 투자하고 지방정부는 지분투자 방식으로 투자해 민간투자 프로젝트에 마중물을 제공하는 제도다. ..
경상북도는 28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국내 최대 옥외광고 축제인‘2024 대한민국 옥외광고대상전’에서 최고상인 대통령상을 비롯해 행정안전부장관상 등 총 8점의 수상작을 내며, 2년 연속 전국 최다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대한민국 옥외광고대상전은 창의적인 광고 디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