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포항제철소(소장 천시열)가 직원들의 정신건강 증진과 스트레스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사내 심리 상담실 ‘마음챙김센터 휴(休)’ 운영을 확대 강화한다. 포항제철소는 지난 2005년부터 임직원의 심리적 안전감 제고를 위해 ‘마음챙김센터 휴(休)’라는사내 ..
대구시는 자동차 부품산업을 미래모빌리티산업으로의 전환을 지원하기 위해 ‘2024년 미래모빌리티 선도기술 개발사업’을 적극 추진키로 하고 신규 과제 참여기업을 모집한다.모집 기간은 11일부터 5월 13일까지로 대구기계부품연구원 홈페이지(www.dmi.re.kr)를 통해 ..
총선 공식 선거운동 마지막 날인 9일 경주 지역에서는 한영태(더불어민주당), 김석기(국민의힘), 김일윤(무소속) 후보가 집중 유세를 펼치며 막바지 표밭갈이에 나섰다.각 후보는 유동 인구가 몰리는 지역을 찾아다니며 거리유세를 통한 표심잡기와 지지층 결집에 힘을 쏟았다...
국민의힘 경산시 국회의원 조지연 후보는 선거를 하루 앞둔 9일, 경산 전역을 돌며 선거유세 후 경산오거리에 서 마지막 집중유세를 펼쳤다. <사진> 마지막 집중유세에는 우동기 후원회장, 배한철 선대위원장 등 시·도의원 및 시민 700여 명이 참석해 국민의힘 ..
경북도의회 문화환경위원회(위원장 김대일)에서 제정된 관광·산림 분야의 조례가 도민들의 안정적인 여가문화 조성은 물론, 국내의 관광 트렌드를 이끌고 있으며, 산림자원의 경제적 가치를 높이는 동시에 도민의 안전 확보에도 큰 역할을 하고 있다.먼저, 2023년 10월 김용..
격렬비열도(格列飛列島)는 충청남도 태안군 근흥면 가의도리(賈宜島里)에 딸린 서해상의 열도(列島)다. 격렬비열도라는 이름은 여러 섬들이 모여 있는 모습이 멀리서 보면 마치 기러기가 무리 지어 날아가는 것 같다는 데서 연유됐다고 한다. 줄여서 격렬비도, 격비도라고도 불리며..
영남권 대표 사학 중의 하나인 영남대학교가 내홍을 겪고 있다. 총장 연임과 관련된 학교 정관 개정을 두고 대학(총장 측)과 총동창회가 진흙탕 싸움을 벌이고 있는 것이다. 학교 측이 총장후보추천위원회(이하총추위) 제도를 폐지하면서 점입가경으로 흘러가고 있는 영남대 내홍을..
안동시는 지난 8일 권기창 안동시장과 최광진 IBK기업은행 부행장을 비롯해 관련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안동시 중소기업 동행지원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을 통해 관내 중소기업이 보증기관과 연계해 IBK기업은행에서 대출 시 2년간 최대 3억 원의 ..
경북도는 올해 체납세 1,847억원 중 739억원(40%)을 징수한다는 지방세 체납액 일제 정리 계획을 세우고, 그 첫 막을 ‘가상화폐 일제 조사’로 열었다. 최근 비트코인 가격이 1억원을 상회하는 등 가상화폐 가격이 전반적으로 상승함에 따라 납부 능력이 있음에도 납세..
영주시 콩세계과학관이 오는 20일과 27일 양일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과학으로 만나는 진로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과학 교실에서는 4월 과학의 달을 맞이해 다양한 과학 진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총 2회차로 회차별 2가지 체험이 진행되며, 과학적인 원리 이해를 바탕으..
대구시는 지난 3월 5일부터 3월 29일 기간 동안 대구시에 등록된 53개 전세버스업체 1,581대를 대상으로 전세버스 안전관리실태 민관합동 일제점검을 실시했다. 대구시는 매년 점검을 실시했으나, 이번 점검은 코로나19 발생으로 인해 중단된 후 5년 만에 대구시와 구..
전국 랜드마크 호텔로 자리 잡은 라한호텔의 최상위 브랜드 라한셀렉트 경주 테라스가든에서 13~14일 ‘라한 봄 페스티벌’이 열린다. 전국구 벚꽃 명소 경주에서도 벚꽃 성지로 꼽히는 보문호수가 내려다보이는 라한셀렉트 경주에서 ‘꽃캉스’를 즐기기 좋은 기회다. 13일과 1..
경북도는 지역 경제 주체인 영세 소상공인을 적극적으로 돕고 든든한 사회안전망을 확보하기 위한 ‘2024년 경북도 소상공인 사회보험료 지원사업’ 접수를 8일부터 시작했다.2024년 경북도 소상공인 사회보험료 지원사업은 경북에 사업자를 두고 고용보험·산재보험에 가입되어 ..
구자근 후보(국민의힘, 구미시갑)는 총선 공약으로 ‘2박3일 구미 스테이 시대’를 열어 전국 어디서 누구나 찾고 머물고 싶은 구미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그는 구미가 가지고 있는 천혜의 자연환경을 활용 ▲깨끗한 물 순환형 리조트 유치▲금오지 로봇 분수▲금오산 ..
오중기 포항북선거구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8일 포항시청 브리핑룸에서 ‘포항 시민께 드리는 마지막 호소문’을 발표하고, 남은 선거운동 기간 동안 시민 1만 명과 손을 잡을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오 후보는 호소문을 통해 “가는 곳마다 격한 응원과 격려를 보내..
4·10 총선에서 대구 달서병에 출마한 국민의힘 권영진 후보가 “대구 정치인들이 지역 현안에 대해 함께 대응하고 뭉치는 구심적 역할을 마다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사진>권 후보는 지난 6일 2·28 기념탑 앞 총집결 유세에서 “대구시의 주요 사업인 ‘대..
민주당 경북도당은 투표를 하루 앞둔 9일 호소문을 통해 “지금 대한민국은 ‘수도권 일극주의’로 인해 전 국민의 50%, 대기업 74.1%가 수도권에 몰려있는데다 과도한 인구밀집으로 갈수록 부작용이 심해지는 반면 지방은 초고령화와 생산인구 급감 등으로 심각한 소멸위기에 ..
4·10 22대 총선을 이틀 앞두고 경북대구(TK)지역 유권자들 사이에서 “TK는 집토끼인가” 라는 푸념의 소리가 높다.국회의원이 당선이라도 된 듯 후보는 유권자를 홀대하고, 유권자는 후보를 냉소하는 꽃샘추위 분위기가 9일 현재 TK 지역 선거 모양새다.이 같은 총선 ..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가 9일 경북도청에서 저출생 극복을 위한 성금 3천만원을 경상북도에 전달했다.이번 성금 전달은 경북도가 추진하는 저출생 극복 운동인 ‘온 국민이 함께하는 만원 이상 기부 운동’ 동참을 위해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 노동조합(위원장 전희찬)의 제안으로 전 ..
경상북도 소방본부는 지난 3월 20일 현장 활동 중인 119구급대원을 폭행한 혐의로 A 씨를 검찰에 송치했다.A 씨는 지난 1월 24일 경북의 한 아파트에서 자신이 술을 먹다 넘어져 있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한 구급대원을 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경상북도 소방본부에 따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