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는 대구한의대학교와 함께 9일 경산시 대구한의대학교 오성캠퍼스에서 ‘2024년 대학 내 산학연협력단지 조성사업’선정 후속 절차로 산학연 협력 플랫폼 구축과 산학연 생태계 조성을 위한 ‘산학연협력단지 출범 및 화장품생산라인 개소식’을 개최했다.이날 개소식에는 이..
저출생과 전쟁 전면전에 나선 경북도가 중앙정부와 협력해 저출생 극복 우수사례를 만들고 전국에 확산시킨다.경북도는 9일 경북도청에서 김학홍 행정부지사,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담당 과장, 도 및 시군 관계관, 유관 공공기관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부 저출생 추..
경북경찰이 고 채수근 상병 사망 사고 관련해 수중 수색 지시에 가담하거나 위험성을 인지하고도 방관한 해병대 관계자 6명을 검찰에 송치 결정했다고 밝혔다.경북경찰청은 8일 업무상과실치사 혐의로 해병대 1사단 보병 A 여단장(신속기동부대장)등 6명을 검찰에 송치하고, 임성..
한국전력공사가 태양광 발전사업자의 요청에 따라 사유지를 무단 점용해 전봇대를 설치해 논란이 일고 있다.아울러 이 과정에서 한전이 특정 업체에 특혜를 제공했다는 의혹까지 제기됐다.8일 태양광 발전사업자 A업체는 지난 2021년 김천시 구성면 일원에서 조건부 발전 허가를..
경북 북부 지역에 많은 비가 내리면서 도로 곳곳이 통제되고, 한국수자원공사는 영주댐의 방류량을 늘리기로 결정했다.8일 경북도는 안동시 옥동과 영양군 영양읍 일대 읍·면·동에는 호우 긴급 재난 문자 메시지가 발송하고, 도내에서 129가구 197명을 대피시켰다.기상청에 따..
경북경영자총협회(회장 고병헌)은 최근 50인 미만 사업장에 대한 중대재해처벌법 적용 등 소규모 기업의 사법리스크가 현실화됨에 따라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안전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중대재해 종합대응센터를 6월부터 발족했다. 중대재해 종합대응센터는 중대재해 발생 시 신..
경북농협과 상주 낙동농협 농가주부모임 풍물단(회장 정지수)은 지난 4일 낙동농협(조합장 조광래)과 함께 낙동면 분황리 노재운 샤인재배농가를 찾아 일손돕기를 진행했다. 이날 낙동농협 농가주부모임 풍물단 회원과 농협 임직원, 상주 농정지원단, 낙동면장 등 30여명이 참석한..
한국도로공사가 지난 5일 해외사업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기 위해 공공기관과 건설사 및 설계사를 초청해 ‘해외사업 협력 플랫폼’ 간담회를 열었다.이번 행사에는 각 공공기관 및 건설사, 설계사 경영진 60여명이 참석해 해외 도로사업 진출을 위한 기회를..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이하 대경경자청)이 지난 5일 영천 한중엔시에스에서 ‘AI가 만드는 생산성 혁명’이라는 주제로 ‘2024년 입주기업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이번 교육은 지역 제조산업 특성에 맞춘 신기술(AI, 로봇, 미래모빌리티 등) 미래 성공전략 및 최신 산..
포스코 포항제철소(소장 천시열)는 4고로 개수공사에 포스코 육성 벤처기업 메가조인트社의 무용접 방식의 배관체결 신기술을 최초로 적용해 포스코 동반성장지원단 활동노력이 결실을 맺고 있다고 전했다.‘동반성장지원단’은 중소기업별로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하는 포스코의 대표적인..
대구광역시는 데이터 확보와 활용 능력을 겸비한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7월부터 올 연말까지 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과 함께 빅데이터 교육 6개 과정을 개설, 시민 350여 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디지털을 매개로 산업 간 경계가 사라지는 ‘빅블러(Big Blur..
대구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새시대 희망포럼’ (대표 황순자 의원)은 8일 시의회 3층 회의실에서 ‘대구광역시 반려동물 보호 및 복지 정책 개선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최근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가 급격히 늘어남에 따라 주민 사이의 갈등, 동물 학대와 ..
경북도의회 학교폭력 정책연구회(대표 손희권 의원)는 지난 5일 도의회 회의실에서 ‘경상북도 학교폭력 정책 연구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연구회의 대표인 손희권 의원은 “학생들의 올바른 성장을 위해 도의회 차원에서도 정책적 대응방안을 함께 고민하고자 한다”고 언..
구미시의회는 제27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제 9대 후반기 의정을 이끌어갈 의장, 부의장, 상임위 위원장도 뽑아 원 구성을 마무리했다. 지난 3일부터 4일까지 이틀간 열린 임시회 첫날에는 의장에 박교상 의원, 부의장에 양진오 의원을 선출한 후, 이튿날에는 5개..
경북도의회(의장 박성만)는 지난 5일 제34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7개 상임위원회 위원장과 부위원장을 선출했다.제12대 후반기 도의회 상임위원회 위원장으로는 의회운영위원장 이춘우(영천1, 국민의힘), 기획경제위원장 이선희(청도, 국민의힘), 행정보건복지위원..
홍준표 대구시장이 취임 2년 만에 처음으로 대구상공회의소의 가장 큰 행사인 ‘2024년 상반기 경제동향보고회(이하 보고회)’에 참석했지만, 기업들이 직면한 애로 등에 대한 건의가 시작되기도 전에 서둘러 자리를 떠났다.홍 시장이 대구상의 보고회에 단 한 번도 참석하지 ..
경상북도는 쌀 과잉생산을 막고 쌀 품질 향상을 위해 7월 한 달간 질소비료를 1,000㎡당 2kg을 줄여서 9kg만 살포하는‘질소비료 필요량만 사용하기’ 캠페인을 실시한다. 쌀값은 정부와 지자체의 각종 수급 안정 대책 추진에도 '21년 하반기 227,212원/80k..
경북도서관은 지난 2일부터 28일까지 기획전시실(2층)에서 ‘어반스케치로 떠나는 오감만족 경북여행’ 작품을 전시한다.전시에서는 작품을 통해 경북의 대표 관광 명소를 알리고, 어반스케치 전문작가의 설명과 함께 직접 작업한 영상을 제공해 관람객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경상북도가 다축형 사과원 화분매개곤충 현장 적용 매뉴얼 개발을 추진해 관심이 쏠린다.경북도는 2023년 기준 사과 생산량 33만톤으로 전국 57만톤의 약 58%를 차지하는 국내 최대 사과 주산지다.또한, 최근 기후변화 대응 및 기존의 방추형 사과원에서 다축형 사과원으..
경상북도가 다축형 사과원 화분매개곤충 현장 적용 매뉴얼 개발을 추진해 관심이 쏠린다.경북도는 2023년 기준 사과 생산량 33만톤으로 전국 57만톤의 약 58%를 차지하는 국내 최대 사과 주산지다.또한, 최근 기후변화 대응 및 기존의 방추형 사과원에서 다축형 사과원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