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 정정호)는 2024년 한 해 동안 농업인 역량강화, 농업서비스 확대, 기후변화 대응 신기술 보급, 농업·농촌 기반 구축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각종 사업을 추진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6일 밝혔다. 주요 사업으로는 △ 무인항공기 이용 병해충 공동방제..
경상북도는 6일 김학홍 행정부지사 주재로 2025 국책사업 점검회의를 개최하고, 향후 사업추진 방향을 논의했다.이날 점검 회의는 경북에서 오랫동안 준비해 추진한 국책사업이 앞으로도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게 철저히 점검하고 중앙정부에 대한 대응 방안을 마련해, 지역사회의..
경상북도는 전 세계 지정학적 갈등과 보호 무역주의가 심화하는 등 불확실한 통상환경 가운데서도 수출 415억 달러를 목표로 잡고, 수출증대를 통한 지역경제 활력 제고를 위한 ‘2025 경상북도 통상확대 전략’을 수립했다고 5일 밝혔다.경북도는 2025년 수출 목표를 20..
포항상공회의소는 6일효자아트홀에서 이철우 도지사, 이강덕 시장, 김일만 시의회 의장, 이윤호 지원장, 이완희 지청장, 전익현 철강공단 이사장, 이동렬 제철소장 등 지역 주요기관⋅단체장, 도의원, 시의원, 상공의원, 기업체 대표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저출생과 전쟁을 선포하고 숨 가쁘게 달려온 경북도의 발 빠른 업무추진이 성과로 나타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현장에서는 피부에 와닿는 정책이라는 긍정적인 반응도 있다.경북도는 2024년 출생(등록)자 수가 1만 467명으로 2023년 1만 432명(군위 제외)보다 3..
군위군이 (사)한국나눔연맹과 나눔 문화 확산과 지역사회 복지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군은 이번 협약을 통해 상호간의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지역복지를 위한 인적 및 물적 자원의 교류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지역의 취약계층의 주민 복지증진을 위해 다..
영남이공대가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등급 ‘A등급’을 받았다고 6일 밝혔다.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 1유형)은 전문대와 기초자치단체가 협력, 지역 중장기 발전 목표에 부합하는 지역 내 특화 분야를 선정하는 국고..
포항시는 지역 내 공원·녹지의 항구적 보전 및 시민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민간 공원 특례사업으로 추진 중인 공원 조성 사업이 순항 중에 있다고 지난 3일 밝혔다. 도심지 내 대규모 근린공원인 환호·학산·상생 공원(3개소, 총면적 207만 3,425㎡)은 총 5..
대구광역시는 ‘미래혁신기술박람회(Future Innovation technology eXpo, 이하 FIX)’의 2025년 기본구상안을 공개했다. FIX 2025는 혁신적인 미래를 열 최신 기술과 신산업의 트렌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글로벌 플랫폼으로, 오는 10월..
환경운동연합 대구경북광역협의회(대구/안동/포항/경주)가 지난해 10대 환경뉴스를 선정해 발표했다. 이번 뉴스 선정은 대구경북광역협의회 소속 단위인 대구와 안동과 경주 그리고 포항에서 각각 지역의 중요 환경 의제들을 발굴해 취합했 환경연합은 총체적으로 낙동강과 금호강과..
포항지역 정치가 죽었다. 포항 발전과 지역민들은 위한 정치는 온데 간데 없다. 본인들 사심만 가득하다는 볼멘소리도 나온다. 계엄선포 시국만 탓한다. 심지어 이강덕 포항시장, 경제단체 포항상의 등 지역 발전 협의체들이 침묵하고 있다는 우려의 목소리도 거세다. 지난해 ..
군위군이 지난해 운영해오고 있는 농기계임대사업소 동부분소가 농업인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고 3일 밝혔다.군은 지난해 7월 농기계임대사업소 이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민들을 위해 산성면에 농기계임대사업소 동부분소를 개소했다. 이를 통해 동부지역인 부계면과 우보면, ..
영남이공대가 한국산업인력공단으로부터 지역 자격 사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고 3일 밝혔다. 이공대는 이번 공로로 산업인력공단 이사장 표창을 수여받았다.이공대 측은 수상 이력에 대해 학교 측의 일학습병행 교육훈련기준으로 개발과 개선에 참여하고, 일학습병행 외부평..
군위군이 지난달 31일 삼국유사면 야산 화재 현장에서 대한적십자사군위군봉사회가 구호활동을 전개했다고 2일 밝혔다.군위군 삼국유사면 화북리 야산에서 발생된 산불은 산림 약 14.5㏊를 태웠다. 당시 산불대응 1단계가 발령되고 산불진화헬기 19대와 진화차량 52대, 진화..
영남이공대학교 보건의료행정과가 41회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에서 80%의 합격률을 나타냈다고 1일 밝혔다. 이공대 측은 이날 제41회 보건의료정보관리사 국가시험에서 영남이공대학교 보건의료행정과 재학생 30명 중 24명이 합격했다고 밝혔다. 합격률은 80%로 전국 평균..
경북도는 포항과 삼척을 잇는 동해중부선이 새해 첫날부터 개통했다고 밝혔다.동해중부선(포항~삼척) 철도사업은 총연장 166.3km, 총사업비 3조 4천억원을 투입해 2009년 4월 착공 이후 장장 15년 8개월 만에 전 구간 완공에 이르렀다.애초 포항~삼척 구간은 경제성..
대구광역시는 ‘미래혁신기술박람회(Future Innovation technology eXpo, 이하 FIX)’의 2025년 기본구상안을 공개했다. FIX 2025는 혁신적인 미래를 열 최신 기술과 신산업의 트렌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글로벌 플랫폼으로, 오는 10월..
경상북도는 지난달 30일 경주 화백컨밴션센터에서 한국APEC학회와 공동으로 ‘APEC 2025 KOREA 경주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APEC 정상회의, 어떻게 준비해야 하나?’라는 주제로 APEC 정상회의를 성공적으로 준비하기 위해 현재 상황을 점검하고, ..
군위군이 군위군행복기숙사의 입사생을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이날 군위군교육발전위원회와 한국사학진흥재단은 이달 17일까지 접수한다고 전했다.군위군 행복기숙사는 한국사학진흥재단에서 대학생들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전국의 공공기숙사를 저렴한 비용으로 제공하는 사업이다..
국내에서 처음으로 열린 한겨울 봉화 산타마을 반려문화축전이 겨울축제로의 발전 가능성을 보여줬다는 평가를 받았다. 지난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봉화산타마을 반려문화축전 ‘산타犬 선발대회’가 열렸다. 이 축전에는 경북도내는 물론 강원도 동해 경기도 양평, 인천, 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