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 산타마을에서 ‘산타 犬’ 선발대회가 열린다.
반려견으로 유명한 ‘8코기네’, ‘대단한 왕아빠’ 등 유튜브에서 할동 중인 인플러언스도 참여할 예정이다.
봉화군은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봉화 분천 산타마을 일대에서 ‘2024 한겨울 산타마을 반려문화축전’을 개최한다.
이 축전은 봉화분천마을과 반려견이 가지고 있는 새로운 콘텐츠를 기획 확장하고 가족단위, MZ세대, 반려인 유입으로 관광객 스펙트럼을 확장을 위해 열린다.
이 축제 일환의 하나로 산타견 선발대회에는 견주와 호흡, 사회성, 퍼포먼스, 의상 등에 맞춰 전문가들이 심사해 선발한다.
이 대회는 축제 기간 3일 동안 세차례 열리며 1, 2, 3등에는 개모차 등 푸짐한 상품이 주어진다.
행사에 참여하는 견주와 반려견을 위해 추위를 대비 캠핑테이블과 충전식 히터등이 마련된 돔 텐트, ‘반려견 보온 카페’ 행사장 내 곳곳에 설치된다.
사고 없는 안전한 행사 운영을 위해 개물림 사고 등 만약의 사고를 대비해 자격증을 소지한 반려견 훈련사들이 2인1조가 돼 30분 간격으로 행사장을 순찰한다.
분천역 앞 메인무대 옆에는 애견 놀이터가 운영되며, 레드카펫을 설치해 사진도 찍을 수 있다. 유트브 인플루언스들과 함께 산타마을 일대를 도는 스탬프 투어에도 참가할 수 있다. 참가자 선착순 100명에게 산타모자 등 기념품이 제공된다.반려견 놀이터에는 어질리티 체험공간을 마련해 다양한 소품으로 견주들과 함께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