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는 29일 경주시 외동 구어2산업단지 내 탄소 소재부품 리사이클링센터 준공식을 가졌다.행사에는 김학홍 경상북도 행정부지사, 주낙영 경주시장, 도·시의회의원, 지역 관계기관과 기업 대표 등 관계자 150여 명이 참석했다.리사이클링센터는 2020년 5월 산업부 공모에..
5월 대구·경북 중소기업 경기전망지수가 전달보다 하락한 것으로 조사됐다.29일 중소기업중앙회 대구지역본부와 경북지역본부가 공동으로 대구·경북지역 중소기업 360개를 대상으로 실시한 ‘2024년 4월 대구·경북 중소기업 경기전망조사’ 결과에 따르면 경기전망지수(SBHI..
지난 3월 경북도내 고등학교 2곳에서 학생이 여교사를 휴대전화로 몰래 촬영한 사건이 발생했으며, 이는 경북교육청의 안전불감증이 부른 예측된 사고라는 지적이 있다. 경북교육청의 자료에 따르면 3월 6일과 4월 16일 2개 학교에서 핸드폰 불법 촬영 사건이 발생했다. 경..
더불어민주당 경북도당은 30일 논평을 통해 “군 장병들의 새 정신전력교육 기본교재에 독도를 분쟁지역으로 표기한 사건을 감사한 국방부가 지난 26일 발간 당시 담당 국장과 과장 등 4명에 대해 경고 및 주의 정도의 솜방망이 처분을 내렸다”고 비판했다.이어 “이번 국방부 ..
고속도로 도로포장공사 과정에서 공사 장비가 옆 차로를 침범하며 도로를 달리던 운전자들이 가슴을 쓸어내리는 아찔한 상황이 발생했다. 26일 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전날 오후 중앙고속도로 서안동 IC 방면에서 도로포장 공사가 진행됐다.1차로에서 평탄작업을 하던 용역업체 ..
구미의 한 고등학교 남학생이 여교사를 상대로 몰래카메라를 촬영하는 사건이 발생한 가운데 피해 교사와 가해 학생을 즉시 분리조치하지 않아 여교사들이 단체로 수업에 불참했다.29일 전국교직원노동조합 경북지부는 성폭력 피해가 발생한 구미의 한 고등학교 일부 여교사들이 병가..
포항구룡포과메기문화관(이하 과메기문화관)은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한 달 동안 다양한 체험행사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먼저 5일 어린이날에는 ▲보물찾기 ▲어린이날 체험교실 ‘전사 머그컵 만들기 체험’ ▲룰렛 돌리GO 상품받GO 등 과메기문화관에서 알차게 즐길 수 있는 다..
포항시는 가정의 달을 맞아 내달 2일 포항사랑카드·모바일 포항사랑상품권 170억 원을 발행해 5월 상시 7% 할인판매를 시작하고, 개인 구매한도액과 보유한도액을 상향한다고 밝혔다.이번 5월 판매는 1일 근로자의 날이 금융기관 휴무일인 관계로 2일 00시 15분에 판매를..
국립해양조사원(원장 김재철) 동해해양조사사무소는 선박의 안전한 항해를 위해 29일부터 8월 2일까지 포항 및 동해항 인근 해역의 수심, 항해에 장해가 되는 위험물 등을 정밀 조사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해역인 포항항과 동해항은 동해안의 주요 무역항으로 대형선박 및 어..
포항시는 지난 26일 포항청춘센터&청년창업플랫폼에서 ‘청년 주도형 정주환경, 포항에서 답을 찾다!’를 주제로 ‘Pohang Youth Forum 2024’를 개최했다. 포항시와 포항시 청년정책조정위원회 공동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는 청년이 주도해 지역 청년의..
경상북도가 본격 영농철을 맞아 일손이 부족한 농촌에 안정적으로 인력을 확보하기 위한 인력지원 종합계획을 마련했다.경북도는 올해 공공영역에서 98만여 명의 인력공급을 목표로 농업인력 지원시스템 내실화, 내국인 근로자 지원 활성화, 외국인 계절근로자 공급 등을 확대한다. ..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지난 27일 경북기계공업고등학교 윤재호홀에서‘2024년 대구교육기자단 위촉장 수여 및 발대식’을 개최했다.올해 대구교육기자단은 ▲제4기 대구교육학생기자단 203명, ▲제13기 대구교육사랑기자단 30명 등 총 233명으로 구성됐다.대구교육기..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우리 지역인재가 지역에 정착하여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4월 26일(금) 직업계고 학생들의 취업 활성화를 위한 ‘지역기업 네트워크 CEO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1차 간담회에는 대구지역 기업 중 ▲거림테크(주)(대표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학습지원 대상 학생들의 맞춤형 기초학력 보장 지원을 위한 ‘1수업 2교사제’ 운영을 위해 도내 초․중학교 128교에 협력 강사 147명을 배치했다고 26일 밝혔다. 1수업 2교사제는 두 명(주 교사, 협력 강사)의 교사가 협력하여 개별적 ..
경상북도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4년(2023년 실적) 정부합동평가’에서 정성평가(우수정책사례) 전국 1위를 차지하며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경상북도는 지난해 ‘경북의 힘으로 대한민국 대전환을 선도한다’라는 도전적 메시지 아래, 지역 정책을 ..
한수원이 25일(현지시간) ‘체코 수소협력 포럼 및 상담회’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사장 유정열)와 함께 체코 현지에서 개최했다.이날 포럼에서는 두 나라의 수소산업 및 시장 동향을 공유하고, 이어진 상담회에서는 우리나라 10여개 기업과 체코 40여개 기업 ..
경북문화관광공사(사장 김남일, 이하 공사)는 지난 25일 미국 LA JW Marriott에서 개최된 ‘2024 LA K-관광로드쇼’에 참가해 경북의 다양한 매력을 알렸다고 밝혔다. <사진> 이번 K-관광로드쇼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2023..
포스코 포항제철소(소장 천시열)가 최근 새롭게 개선된 ‘글로벌 도면정보 시스템’ 모바일 앱을 공개했다.2013년 12월부터 가동된 ‘글로벌 도면정보 시스템’은 도면의 생성부터 폐기까지 모든 과정을 관리하는 시스템이다.이번 출시된 모바일 앱은 작업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
대구광역시는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열린 말레이시아 물산업 전시회(ASIAWATER 2024)에 한국환경공단, 한국물기술인증원, 물기업 9개사와 함께 대구 물산업 홍보관을 운영해, 189건 2,112만 딜러(약 290억 원) 규모의..
경북도의회 김경숙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은 지난 24일 야간관광을 통한 지역관광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경상북도 야간관광 활성화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했다. 최근 일몰 이후 야간시간대에 관광명소 및 관광콘텐츠, 축제 등을 즐기는 관광을 의미하는 야간관광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