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닫기
영덕군, 녹음 가능 ‘스마트 명찰’로 직원 보호 나서
영덕군은 악성 민원인으로부터 민원창구 공무원들을 보호하기 위해 녹음기능이 있는 공무원증 케이스 50개를 군청 및 읍․면 민원실 배부했다.해당 장치는 일반 공무원증 케이스에 녹음기를 탑재한 것으로, 악성 민원인의 폭언과 욕설이 있을 경우 버튼을 누르면 최장 6시간 동안 대화를 녹음할 수 있다.그동안 민원 공무원들은 폭력 행위의 경우 CCTV로 이를 상당 ..
영덕 무안박씨 희암재사 국가민속문화재 지정서 전달
문화재청으로부터 국가민속문화재로 지정·고시된 ‘영덕 무안박씨 희암재사’에 대한 지정서 전달식이 지난 15일 축산면 도곡리에 있는 무안박씨 무의공파 종택에서 진행됐다.영덕군의 6번째 국가지정문화재인 ‘무안박씨 희암재사’는 임진왜란 당시 경주성 전투에서 큰 공을 세운 무의공(武毅公) 박의장(朴毅長, 1555~1615)을 기리기 위해 창수면 수리에 건립된 ..
영덕군, 난방 취약계층 한시적 긴급 난방비 지원
영덕군은 올겨울 급등한 에너지 비용으로 난방비에 부담이 커진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예비비를 긴급 편성해 지급한다. 최근 영덕군 일대는 연일 영하 17도 이하의 한파가 이어져 난방 수요가 급증했지만, 도시가스비 36.2%, 지역난방비 34% 등 난방비가 크게 올라 부담이 커진 상황이다. 이에 영덕군은 저소득 취약계층이 충분한 난방을 할 수 있..
영덕군, 내달 6일까지 2023년 사업체조사 실시
영덕군(군수 김광열)은 이달 9일부터 내달 6일까지 ‘2023년 사업체조사’를 실시한다.이번 조사는 사업체의 지역별 분포와 고용 구조를 파악하기 위해 매년 전국적으로 동일하게 실시되는 통계조사로, 2022년 12월 31일을 기준으로 영덕군에 등록돼 현재 산업활동을 수행하고 있는 약 5,600여 개의 사업체를 대상으로 실시된다.영덕군은 이번 조사를 충실히..

이시각 BEST

  •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