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닫기
불안해서 못 살겠어요…임차인, 전세사기 피해자로 모는 경북경찰
"경찰이 갑자기 찾아와서 불법 건축물이니 살면 안 된다고 집주인에게 소송을 걸라고 했어요."경북 포항의 한 건물 세입자가 가슴을 쓸어내리며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8일 <경북일일신문> 취재를 종합하면 포항시 북구의 한 건물 내 사무실을 임차해 지내고 있는 A씨는 갑작스럽게 경찰이 사무실로 들이닥치는 황당한 경험을 했다고 밝혔다. 포항시 북구에 ..
한국 독립운동 산실 안동시 왜 이러나…항일독립운동 유적 논바닥 방치
▲  경북 안동시 와룡면 중가구리의 한 농경지에 방치돼 있는 항일독립운동 관련 유적 우신대(友信臺) 표지석. 경북 안동 농지에 항일독립운동 관련 유적 방치돼 관리 부재 지적 논란 '우리나라 독립운동의 산실’로 불리는 경북 안동의 한 농지에 항일독립운동 관련 유적이 방치돼 있어 안동시의 관리 부재 지적과 함께 논란이 일고 있..
현대 힐스테이트 포항, 일반 사토 조경토로 둔갑 사용 의혹(?)
▲  경북 포항 오천.문덕 현대 힐스테이트 포항 아파트 공사 현장 조경고사에 공사장 사토를 사용했다는 의혹이 일고 있다. 위 사진은 사토롤 조경수 식재에 사용한 것으로 보이며, 사진 아래 오른 쪽은 조경토로 안으로도 일반 사토와 현저히 차이를 보이고 있다힐스테이트 현장 소장, 양학 자이 현장 사토 시험분석 문제없어양학 자이 사토 처리 관계자..
포항시, 행정안전부 빅데이터 공모사업 최종 선정
  포항시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3년 첨단 정보기술 활용 공공서비스 촉진 사업’에 공모 신청한 ‘Net-Zero 달성을 위한 미세먼지 빅데이터 분석’이라는 주제가 최종 선정돼 국비 5억 5,000만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이번 공모사업은 인공지능, 블록체인 등 첨단 정보기술을 공공분야에 선도적으로 도입해 공공서비스 혁신이 가능한 새로운..

이시각 BEST

  • 뉴스